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

정보마당

공지사항

NOTICE

공지

[필독] 제로에너지빌딩 인증 신청을 위한 제출서식 (Ver 3.)

  • 관리자
  • 2021-01-07
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신청단계에서 제출해야 하는 서식입니다.

ver.3에서는 성능점검 및 실태조사 참여계획 선택란이 삭제되었습니다.
다만, “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및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 관한 규칙” 제12조(인증을 받은 건축물에 대한 점검 및 실태조사)에 따라 운영기관의 인증을 받은 건축물의 성능점검 또는 유지·관리 실태 파악에 참여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.



신청인께서는 단계별로 해당하는 서식을 작성하여,


인증 신청 시 첨부·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
1. 예비인증 : ①건축물 적용 기술 현황, ②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고서 양식




2. 본인증 : ①제로에너지빌딩 현장점검 주요내용, ②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고서 양식, ③공사비 내역서




3. 기타 : ①대지 외 신재생 설비 적용 신청서식* 또는 ②대지 외 신재생 설비 적용 변경서식**

③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보완기간 연장 신청서***



* 인증 신청 건축물의 에너지자립률 평가 시, 대지 외 신재생 설비를 포함한 자립률 산정 여부는

인증 관련 위원회에서 적합성 검토·심의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됨

** 인증 받은 건축물의 대지 외 신재생 설비 관련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,

변경 발생시점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변경내용에 대한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, 평가를 받아야 함

*** 해당시

검색결과

※ 원하시는 정보가 없거나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로 연락바랍니다.

  •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콜센터 1670-1507
  • 인증시스템 및 공인인증서 오류 시 070-7599-2461

질문하기